RODE(로데) 제품 등록하면 A/S 1O년 실화~

별냥이
2023-11-29
조회수 215



안녕하세요 사운드캣입니다.

오늘 글은 사운드캣 A/S 센터에서 4년 넘게 근무한 직원이 꼭 이야기 해달라고 한 글입니다.


해당 직원은 A/S 센터 지금은 테크센터로 바뀐 곳에서 근무하며 매일 전국에서 모여든 고장난 음향기기들을 몇 차례 테스트 하고 수리하였습니다.


A/S를 보내주신 고객님들께서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부분 중 하나는 제품의 워런티 기간입니다.  왜냐면 서비스 기간이 지나면 사실상 요즘은 A/S가 안되거나 그렇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뭐 그렇죠) 그리고 실제로 인건비도 올라가고 부품도 통합되어서 리퍼 시스템이 맞기도 하구요.


워런티 기간은 본사에서 품질을 보증하고 혹시 기간내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무료로 수리, 교체를 진행해 주는 기간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워런티 기간까지는 믿고 제품 고장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말과 일맥상통 합니다. 물론 침수, 파손 등의 고객님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는 워런티가 제외될 수 있으니 이부분은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로데(RODE)는 사운드캣에서 판매되는 제품들 중 워런티가 가장 길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정도의 장기간의 워런티를 제공합니다.


로데 제품은 기본 워런티 1년을 제공하지만 본사 홈페이지에 구입하신 제품을 등록하면 기기에 따라 2년에서 10년까지 워런티를 제공해 주는 굉장히 파격적인 워런티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데 본사가 자사 제품 내구도에 굉장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로데 제품을 구입하신 후 제품 등록만 해 주시면 제품별로 2-10년은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가능하도록 본사에서 보증해주고 있으니 로데 제품을 구입하면서 제품 AS에 대한 고민은 내려 놓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기기별 보증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RODE 워런티 바로가기 (클릭) ]



로데는 1967년 전신인 프리드먼 일렉트로닉스(Freedman Electronics)가 호주 시드니에 처음 창업하여 시작되었으며1990년대 홈 레코딩이 발전하며 라지 다이어프램 마이크(U87 등 현재 RODE는 이를 개량하여 NT1 시리즈)가 대중화 되며 사업 인프라를 확장하며 지금의 RODE가 탄생하였습니다.


로데는 이 시기에 베스트셀러 모델인 NT1과 NT2를 만들어 내 홈레코딩 시장을 장악하였고 이후 카메라 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비디오마이크( VideoMic)시리즈, 샷건 마이크, 무선 시스템 등 다양한 장르의 제품을 히트시켜 전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인터넷 방송용 오디어 인터페이스의 강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전유럽 음향기기 판매량 1위인 토만(Thomann)의 판매량 중 방송용 오인페는 RODE CASTER PRO였으니까요~


RODE 제품 등록을 꼭 해야 하나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로데 제품은 구매 영수증을 테크센터에 제출하여 기본 워런티 1년을 받으실 수 있지만 제품을 등록하신 경우라면 제품의 워런티가 제품별 2-10년으로 연장됩니다.


로데의 제품 등록 시스템은 테크센터 AS엔지니어가 고객님의 시리얼을 조회(제품 등록이 완료된 제품에 한함)해 제품 등록 자료를 전산으로 확인할 수 있어 AS 진행 절차가 간편해 집니다.


예를 들어, 등록이 안된 제품을 AS보내는 경우, 테크센터에 구매영수증을 찾아 캡쳐하며 발송해야 하지만 등록된 제품의 경우 모델명, 시리얼만 센터에 고지해 주시면 센터 AS엔지니어가 고객님 제품의 시리얼을 조회해 워런티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S진행 절차 중 고객님들께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 영수증 확인절차인데 이 과정을 건너 뛰고 간편하게 보증 수리 진행이 가능하니 편의성 측면에서도 제품 등록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생각됩니다.


RODE 제품 등록 방법



로데 본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뒤 우측 상단의 사람모양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계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로그인해 주시고 계정이 아직 없으시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진행하게 되면 제품 등록창으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구매하신 로데 제품의 모델명을 선택하고 제품의 워런티 기간을 확인합니다.(1번, 2번) 


제품의 시리얼 위치를 확인하신 뒤 시리얼을 입력합니다.(3번, 4번)


입력을 완료하셨다면 등록하기를 눌러 다음 순서로 넘어갑니다.(5번)


※중요!! : 시리얼이 박스에만 적혀있는 제품의 경우 박스를 폐기하셨다면 정품등록이 불가능 합니다. 로데 제품을 구입하셨다면 박스를 폐기하기 전에 미리 제품등록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구입 경로와 구입처, 구입일자를 입력하고 제품의 영수증을 업로드 합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신 경우 : 제품 구매 내역에 영수증이 포함되어 있으니 구입일자와 구입 제품이 보이도록 캡쳐하셔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현장에서 구매하신 경우 : 발급받은 영수증을 사진찍어 업로드 합니다. 발급받지 못하였다면 구매처에 문의하여 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중요!! : 입력하신 구매일과 영수증의 구매일이 일치하여야 구입일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가 되니 꼭 확인하신 뒤 등록 하셔야 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며 이곳에서 등록된 제품의 워런티 만료 기간등의 정보와 제품에 대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워런티 재등록 해야 하는 경우



워런티를 재동록 해야 되는 경우의 가장 대표적인 예는 제품이 교체로 AS가 진행되었을 경우입니다.


교체로 AS가 진행된 경우 워런티 기간내 다시 문제가 발생되면 교체된 시리얼로 AS를 진행하셔야 하기 때문에 교체된 제품을 받으셨다면 곧바로 제품을 재등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재등록 방법은 기존 제품의 구매일자, 영수증과 교체된 제품의 시리얼을 입력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등록하여 주시면 교체된 제품도 남은 기간 만큼의 워런티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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